막걸리 위암 예방 항암 성분있다.

세정신문 기사발췌 16.03.11 막걸리에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이 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종양 크기를 줄이는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암 관련 단백질 중에서도 특히 전이나 암의 성장에 관여하는 단백질로 알려진 것들을 베타시토스테롤이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기존

상콤달콤 순한참(유자)-금복주 출시

금복주(대표:김동구)는 기존 소주류 제품보다 알코올 도수를 낮춘 신제품 상콤달콤 순한참(유자) 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알코올 14도인 이 술은 유자 농축액과 향을 첨가한 소주 베이스의 칵테일로 유자 특유의 상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느낌이 특징이다. 이진욱 홍보팀장은 “음용 형태 변화와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

롯데 맥주 출시 – 클라우드

기사발췌 머니투데이 2014.03.26 롯데그룹이 오는 4월 야심차게 내놓는 롯데 맥주의 브랜드가 ‘클라우드’로 확정됐다. 롯데는 클라우드 맥주로 오비맥주와 하이트맥주 양강구도를 깨기 위해 사활을 건다는 전략이다. 2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4월 롯데주류가 처음 선보이는 롯데 맥주 브랜드가 ‘클라우드(Cloud)’로 결정됐다. 롯데주류는 당초 클라우드 외에

룻데칠성 롯데맥주 맥주시장진출 로 맥주시장 도전!

조선일보 기사발췌 2014-3-19 80년 동안 견고하게 유지된 ‘맥주 독과점(獨寡占)’ 체제가 깨지고 있다. 총 4조원 규모의 국내 맥주 시장은 1위 오비맥주와 2위 하이트진로가 6대4로 분할하고 있으나, 롯데그룹이 유럽 스타일의 맥주를 이르면 4월말 출시하고 신세계그룹도 맥주 사업에 첫발을 내디디는 것이다. 여기에 젊은

국순당 ‘맥주’도 만들겠다.

매일경제 기사발췌 2014-3-17 막걸리ㆍ약주 등 전통주 전문업체 국순당이 한국인 입맛에 특화된 맥주사업을 신성장 사업으로 적극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올 상반기중 `과실 약주`를 새롭게 선보이며 젊은층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배중호 대표는 지난 14일 매일경제와 만나 “맥주는 서양 빵 문화의

젊은층을 타겟으로 전통주 몸부림

기사발췌 서울경제신문 2014.2.24 하이트진로 ‘매화수’ 여대생 타깃 광고 론칭 영호남 지역 판로 확대 국순당 ‘백세주’ 타깃층 3040으로 낮춰 “2000년대 중반 붐 재현” 배상면주가 ‘산사춘’ 7년만에 리뉴얼 시도… 대학가 중심 시음회 기획 전통주가 젊은 층 끌어안기에 나선다. 경기 불황과 노후화된 이미지

롯데마트 중소막걸리 업체3곳과 손잡고 어깨동무 막걸리 출시

농민신문 기사발췌 2014.3.5 롯데마트가 중소 제조업체 3곳과 손잡고 3종을 출시했다고 3월2일 밝혔다. 경기 포천의 이동주조를 비롯해 경기 광주의 참살이와 충남 당진의 성광주조 등이 제조기술을 공유해 막걸리를 공동 생산하고, 롯데마트는 브랜드 운영과 판매기획 등을 담당했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수년새 막걸리 인기가

주류시장 침체속에 보드카 등 `화이트 양주’ 31% 증가

기사발췌 연합뉴스 2014.1.16 지난해 전체 주류시장이 침체됐는 데도 보드카 등 화이트 양주시장이 31% 커지는 등 `나홀로’ 급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에 출고된 화이트 양주는 41만764상자로 전년의 31만3천39상자에 비해 31% 증가했다. 1상자 기준은 9ℓ이다. `화이트 스피릿’이라고 일컬어지는 화이트

하우스맥주 제조 포장판매 허용

기사발췌-연합뉴스2014.2.26 정부는 26일 오전 세종청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 주재로 영상 국무회의를 열고 하우스 맥줏집을 포함한 영세 맥주제조업체에 도·소매업자에 대한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주세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안은 중소규모 맥주업자의 시장 진입을 확대하고 세금 부담을 덜어 경영난 개선에 도움을 주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주류 ‘처음처럼’ 소주 2위 자리 지키기 ‘비상’ 무학 ‘좋은데이’ 맹추격

기사발췌 컨슈머타임스 2013년11월14일 ‘처음처럼’을 앞세운 롯데주류(대표 이재혁)의 소주 시장 2위 자리가 흔들리고 있다. 부산∙경남 지역을 기반으로 한 3위 업체 무학이 저도주를 앞세워 롯데주류를 맹추격 하더니 수도권 시장 진출에도 시동을 걸고 나섰다. 최대 소비시장인 수도권에서 맞붙을 경우 당장은 아니지만 순위가 뒤집힐

감성 입은 주류 젊은층 유혹

기사발췌 2013년11월10일 서울경제 주류업계가 젊은 층을 공략해 매출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저도주 선호, 수입 맥주 성장 등 최근 음주 문화 트렌드를 젊은 층이 주도하면서 이들의 감성을 잡는 것이 불황을 타개하는 마케팅의 핵심 포인트라고 판단한 때문이다. 10일 업계에

대전 소주회사 ‘선양’ (주)더맥키스컴퍼니 로 사명바뀌었다

한국경제 기사발췌 2013년9월15일 (주)더맥키스컴퍼니는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는 (주)선양이 회사이름을 (주)더맥키스컴퍼니(회장 조웅래)로 바꿨다. 주류 외의 콘텐츠로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견실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도 함께 밝혔다. 한자로 잇는다는 의미의 맥(脈)과 입맞춤(Kiss)을 합친 ‘더맥키스컴퍼니’에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준다는 기업철학이 담겨 있다.

추석 차례주 ‘빅3’ 철옹성, 진입 장벽 높은 3가지 이유는?

기사발췌 스포츠서울 2013년9월5일 차례주 시장의 최대 성수기인 추석이 다가왔다. 추석과 설 두 명절이 차례주의 성수기인데 특히 추석이 극성수기이다. 차례를 지내는 가정이 크게 늘지 않아 시장 규모는 매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롯데주류의 ‘백화수복’, 국순당의 ‘예담’, 금복주의 ‘경주법주’가 차례주 ‘빅3’로

알코올중독자 치료 카프병원 운영 중단, ‘병(甁) 주고 약 주는’ 약속

기사발췌 머니위크 296호 2013년 9월 6일 알코올중독자 치료 목적으로 설립된 카프(KARF) 병원 운영이 잠정 중단됐다. 거친 입씨름 공방이 벌어지는 사이, 환자들이 방치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롯데주류 등 23개 업체가 결성한 한국주류산업협회는 당초 매년 50억원씩 출연금을 내 병원 재단을 운영하기로

미운 오리새끼 전락한 막걸리

2013년8월 서울경제 기사발췌 反 한류로 일본 수출 줄고 소비자 취향 달라져 판매 뚝 취약한 유통구조 개선하고 공동 브랜드화 등 변화 절실 한때 대표 한류상품으로 꼽히던 막걸리(탁주)가 미운 오리새끼로 전락하고 있다. 반(反)한류에 따른 일본 수출 감소 등으로 해외시장에서 밀리고 소비자 취향

막걸리시장 침체속 국순당 대박 출시 4개월만에 천만병 판매

2013년 8월 막걸리 시장의 침체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순당이 올해 선보인 신제품 ‘대박’ 막걸리가 나홀로 선전하고 있다. 국순당은 지난 4월에 선보인 신제품 ‘대박’ 막걸리가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병을 돌파하였다고 19일 밝혔다. ‘대박’ 막걸리는 현재 국순당이 시판중인 14개 막걸리

하이트진로, 맥아 100% 에일맥주 출시

2013년8월22일자 한국경제 기사발췌 하이트진로가 내달 합병 2주년을 맞아 맥주시장 점유율 회복을 위한 대대적인 반격에 나선다. 다음달 5일 국내 대형맥주 제조사 가운데선 처음으로 ‘에일(ale)’ 타입의 맥주를 내놓는다. 또 2년에 걸친 수요·공급망(SCM) 혁신 작업을 이달 말 마무리하고 새로운 영업체제를 가동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경대, 주류양조전문가 양성과정 개설

[기사인용 헤럴드경제 2013년8월22일] 대경대학교가 대구경북지역 처음으로 주류양조전문가 양성과정을 개설한다. 22일 대경대에 따르면 지난 19일 농림수산식품부 주류양조전문가 양성과정 지정 기관 선정으로 지역 농민 부업 창출과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양조 전문가 과정을 육성한다. 이번 양성과정은 농림수산식품부 주관, 2013년 3차 농업농촌교육 일환으로 실시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