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페리얼 판권 드링스인터내셔널에 매각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19년2월22일 위스키 ‘임페리얼’의 판권을 드링스인터내셔널에 매각했다 3월1일부터 드링스인터내셔널이 브랜드 영업·판매 대행함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3월1일부터 드링스인터내셔널이 임페리얼 영업과 판매 대행권한을 갖게 된다. 제조는 페르노리카코리아가 하고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향후 위스키 ‘발렌타인’이나 보드카 ‘앱솔루트’ 등 글로벌 브랜드에 주력할 계획이다.

롯데주류 김태환 대표

김태환 신임 롯데칠성음료 주류BG 대표가 2년간 영업 손실 끝에 교체된 이종훈 전 대표의 뒤를 이어 주류 실적 개선이라는 막중한 과제를 안게 됐다. 롯데주류의 영업 손실은 맥주사업 부진이 주원인이다. 롯데주류는 수입맥주의 공세 등으로 어려운 맥주 시장에서도 2020년 시장점유율 17%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수입맥주 매출 와인 수입량 감소로

<뉴스1, 기사발췌, 정혜민 기자님 기사> 한때 소주마저 위협했던 ‘와인’이 크게 휘청이고 있다. 부진을 견디지 못해 문을 닫은 와인업체도 생겨났다. 와인 인기에 수입업체들이 크게 늘어나며 경쟁이 심화된 데다 김영란법과 수입맥주 돌풍이 직격탄이 됐다. 문제는 앞으로도 상황이 나아지기 어렵다는 점이다. 업계의 경쟁을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메가브랜드 성장계획

파이낸셜뉴스 기사발췌 하이트진로 필라이트의 ‘말도 안되지만 벌써 1억캔’ 캠페인 TV광고 하이트진로가 신개념 발포맥주 ‘필라이트’를 누적 판매량 1억캔의 메가브랜드로 키운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를 메가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대대적인 판촉활동에 들어간다. 하이트진로는 이를 위해 ‘말도 안되지만 벌써 1억캔’이라는 TV광고 캠페인을 제작,

막걸리의 맛있는 변신

주류업계의 대표 ‘아재술’ 막걸리가 새로워 지고 있다. 젊은 감각과 개성을 겸비해 중년 남성들만 즐기는 술이 아닌 젊은층, 여성들까지 사로잡는 ‘막걸리파탈'(막걸리+옴므파탈)로 매력적인 변신을 꾀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젊은 층에게 막걸리 음주의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막걸리’는 제품

‘믹스테일(MixxTail)’ 오비맥주출시

오비맥주가 트렌드를 주도하는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신개념 칵테일 발효주 ‘믹스테일(MixxTail)’ 2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믹스테일’은 오비맥주가 맥주 외 제품으로는 사실상 첫선을 보이는 발효주다.  알코올 도수는 8도로 ‘모히토’와 ‘스트로베리 마가리타’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650ml, 275ml 용량의 병제품이며

국순당쌀바나나

국순당은 8일 ‘국순당 쌀 바나나’를 전국 할인매장과 편의점등에서 판매를 개시했다 . 국순당은 2년 전부터 우리술 세계화를 위해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우리술 개발에 나서 다양한 과일과 우리술의 어울림을 연구해왔으며 이번에 쌀로 빚은 술과 바나나를 접목시켜 독특한 신개념 술을 개발했다. 전체적으로는 탄산의

‘백세주’ 주류최초 정부 우수문화상품 선정

백세주가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우수문화상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우수문화상품 지정제도’는 우리 문화적 자산을 국가브랜드로 승화함으로써 코리아 프리미엄을 창출하기 위해 시행된 제도로, 올해는 총 35점이 신규 지정되었습니다. 심사는 상징성과 전통성, 산업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한식, 식품, 한복, 콘텐츠분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백세주는 식품 분야의

이슬톡톡 탄산주 하이트진로 출시

하이트진로에서 신제품 ‘이슬톡톡’을 출시하며 탄산주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2016.03.21 출시예정이다. ‘이슬톡톡’은 알코올 3도의 복숭아 맛 탄산주로, 도수가 낮고 청량감이 좋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상품 디자인은 깨끗한 이미지의 투명 유리병에, 분홍색 계열을 적용, 여성 고객을 위한 차별화를 도모해

금복주 결혼여직원 퇴사강요 사건으로 불매운동 일파만파

대구에 본사를 둔 중견 주류업체 금복주가 결혼을 이유로 여직원에게 퇴사를 종용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여성단체의 불매 운동이 시작되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은 “금복주가 사과문을 냈지만, 문제의 본질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어 금복주 상품 불매 운동을 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단체는 대구

금복주 소주 김동구 회장의 수상한 해외출장

인터넷신문 시사위크 정소현 기자님 기사발췌 2016.03.15 금복주(대구지역 대표 주류회사) 김동구 회장의 해외 출장이 길어지고 있다. 기업경영을 위한 당연한 활동의 일환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 최근 김동구 회장이 처한 상황을 고려하면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없어 보인다. 김동구 회장은 지난 1월, 한

금복주 결혼여직원 부서변경 퇴사강요 파문

서울신문 기사발췌 2016.03.15 대구 소재 주류업체인 금복주가 결혼을 이유로 여직원에게 퇴사를 강요했다고 고소장이 접수돼 노동청이 조사에 나섰다. 정부가 결혼·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경단녀’에게도 재취업을 제공하는 정책을 3년째 진행하는 상황에서 논란이 거세다. 대구서부고용지청은 금복주에 근무하는 여직원이 결혼한다는 이유로 회사로부터 일을 그만두라는 협박을

금복주 기혼여성 퇴사 압력 맹비난

대구MBC뉴스 기사발췌 2016-03-14 대구 주류업체 ‘금복주’가 결혼을 앞둔 여직원에게 퇴사를 종용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노동청이 조사에 착수한 가운데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은 업체를 맹비난했습니다. 대구여성회는 “정부와 각 기업들이 일·가정 양립을 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금복주는 과거로 역행하고 있다”며 “모레 수요일 대구경북여성단체연합이

믹싱소주 종류늘어 영업난가중 소비자는 혼돈?

순하리 열풍도 이제 지나간듯.. 폭풍이 남긴 뒷자리가 어수선하여 믹싱소주 종류늘어 영업난은 가중되고 소비자는 혼돈스럽다? [아시아경제 기사발췌 2016.03.07] 주력 제품에 집중할 수 없고 재고관리 힘들어 식당에서도 진열공간과 창고 부족으로 기존 제품 외에는 받지 않으려고 해 재고 관리도 힘들구요. 판매 목표는 채워야

탄산주 열풍 신중하게?

[현대경제신문 기사발췌 2016.3.10] 주류업체들이 탄산주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면서도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탄산주 출시가 유력한 하이트진로는 “탄산주 시장추이를 지속적으로 지켜보고 있다”면서도 “기존 소주제품도 잘나가고 있기 때문에 탄산주 대량생산을 위한 설비증설이나 별도의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지는 않다”고 8일 밝혔다. 이는 탄산주가 지난해